'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총력…시장·조직위, 회의 정례화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총력…시장·조직위, 회의 정례화

기사승인 2025-03-20 15:44:53
정기명 여수시장과 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핵심사업 및 시설 배치 등을 논의하고 있다.(여수시 제공)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박람회 현안 대책 회의를 정례화한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 시장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전날 박람회 준비 진행 상황 점검 및 현안 대책 회의를 했다.

김종기 조직위 사무총장과 본부장, 간부 공무원 등 40여 명은 회의를 통해 행사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주 행사장 시설 배치와 핵심사업 실행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 시장은 주 행사장 배치 시 방문객의 교통편과 주차 공간, 안전시설 등을 고려해 내·외부 시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관람 동선을 살펴 편의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또 도심항공교통(UAM) 섬 비행 시연, 위그선 도입, 섬 연안 크루즈 운항 등 섬 박람회 핵심사업이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했다.

정 시장은 "섬 박람회에 대한 대내외 관심과 기대가 증폭되는 만큼 로드맵에 따라 꼼꼼하게 진행하길 바란다"며 "조직위와 시 정부가 한 팀이 되어 남은 기간 섬 박람회 준비에 총력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정 시장과 조직위는 섬 박람회 현안 대책 회의를 정례화해 매월 조직위와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문제점, 대응 방안을 점검할 계획이다.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