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젯’ 병 포장 출시

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젯’ 병 포장 출시

기사승인 2025-03-24 14:01:16
JW중외제약의 이상지질혈증 복합성분 개량신약 ‘리바로젯’. JW중외제약 제공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JW중외제약이 이상지질혈증 복합성분 개량신약인 ‘리바로젯’의 병 포장 제품을 선보였다.

JW중외제약은 PTP 포장으로 공급하던 리바로젯을 병(100정) 형태로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그간 리바로젯 30정 PTP 제품을 내놨다.

리바로젯은 JW중외제약이 개발한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치료제다. 스타틴 계열인 피타바스타틴과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제인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세계 최초 복합 개량 신약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병 포장은 환자의 간편한 복용과 함께 병원·약국의 조제 과정을 효율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PTP(Press Through Pack) 포장은 휴대 및 단기 복용에 적합하다. 한 알씩 분리해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병 포장의 경우 여러 약을 같이 복용해야 하거나 장기간 처방할 때 조제 효율성을 높인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리바로젯은 피타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성분 치료제 가운데 유일하게 PTP와 병 포장을 모두 보유하며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면서 “의료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사용 편의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쇼메이커’ 허수 “그동안 갈피 못 잡았다…이젠 앞으로 나아갈 것”

‘쇼메이커’ 허수가 최근 부진을 발판 삼아 더 발전하겠다고 강조했다.디플러스 기아는 24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업셋을 일으킨 디플러스 기아는 시즌 8승(8패)째를 신고하며 4위권 그룹과 경기 차를 0.5경기로 줄였다.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허수는 “‘제우스’ 최우제를 최대한 견제하려 했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