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새론 유족 법률대리인 “금전 목적으로 김수현 교제 폭로? 허위사실” [쿠키 현장]

故 김새론 유족 법률대리인 “금전 목적으로 김수현 교제 폭로? 허위사실” [쿠키 현장]

기사승인 2025-03-27 14:07:59
27일 서울 서초구 스페이스쉐어 강남역센터에서 열린 고 김새론 유족 기자회견에서 법률대리인 부지석 변호사가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고(故) 김새론 유족 측이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고자 김수현과의 교제 사실을 폭로한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27일 서울 서초동 모처에서 김새론 유족 측 기자회견이 열렸다. 현장에는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부유 부지석 대표변호사,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운영하는 김세의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취재진 앞에 선 부 대표변호사는 “이 기자회견을 하는 게 맞는지 많이 고민했다”면서도 고인의 사생활이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유족에 대한 극심한 불안과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고 있어서 대신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족들에 대한 비난을 부디 멈춰주시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진행한 것이지, 고 김새론 양이 어떤 이유에서 스스로 생을 마감했는지 밝히기 위한 자리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돈을 목적으로 김수현과의 교제 사실을 폭로한다는, 억지에 기반한 허위사실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며 “김수현 소속사도 (김새론이) 내용증명을 받은 후 자살예방센터에 연락도 하고 자해를 한 내용을 다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식이 죽었는데 어떻게 가만히 있을 수 있겠냐”며 “설사 김수현 씨와 이진호 유튜버가 (김새론이) 생을 마감하는 데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고 해도 어떤 부모가 이 사실을 알고 가만히 집에 있을 수 있겠냐”고 호소했다.

심언경 기자
notglasses@kukinews.com
심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