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유망 스타트업 R&D 지원

셀트리온,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유망 스타트업 R&D 지원

서울바이오허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5-04-01 15:30:23
셀트리온은 지난달 31일 서울바이오허브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이 서울바이오허브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셀트리온과 서울바이오허브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해외 바이오·의료 기업을 공동으로 선정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기술 협력을 촉진한다. 최종 선정 기업은 셀트리온의 신약 연구개발(R&D) 부서와 연구 성과 모니터링, 글로벌 연구 동향 등을 논의하는 멘토링을 받는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선정된 우수 해외 바이오·의료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비즈니스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의 국내 진출 안정화를 돕기 위해 국내 거점과 공용 연구장비 등을 제공하는 한편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대도 지원한다. 선발은 셀트리온의 사업과 연구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업을 우선한다. 주요 분야는 △새로운 항체 기반 치료 기술 △저분자 기술 △약물전달시스템(DDS) △새로운 모달리티(치료적 접근법) 등이다.

셀트리온과 서울바이오허브는 올해 안에 1차 심사를 거쳐 10개의 유망 후보 기업을 물색하고, 내년에 2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국내 기업에 이어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