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강원의료기기산협, 바이오헬스광역형 산학연합협의체 출범

강원의료기기산협, 바이오헬스광역형 산학연합협의체 출범

기사승인 2025-04-02 10:30:00
(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허영구)가 1일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제15회 정기총회 및 강원-경기 바이오헬스 산학연 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허영구)가 1일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제15회 정기총회 및 강원-경기 바이오헬스 산학연 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강원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원주시 첨담산업과 김민정 팀장 등 5명의 유공자를 포상한데 이어 2024년 사업 결과보고와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이사회 위임, 정관 변경 등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2025년도 사업계획은 강원도 의료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 인력양성 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이 포함되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총회 이후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본부(본부장 이규헌)와 공동으로 '강원-경기 바이오헬스 초광역 산학연 협의체'의 출범식이 진행됐다. 

이 협의체는 강원도와 경기도의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두 지역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의체 출범을 통해 양 지역의 기업들과 연구기관들이 상호 협력하여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협의체 출범은 두 지역이 힘을 합쳐 바이오헬스 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산학연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나갈 것”라고 말했다.

이번 출범식은 강원도와 경기도의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높은 기대를 모은 가운데, 양 지역의 기업과 기관들이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