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폴리텍대학과 소상공인 사업 연계 강화 워크숍 개최

소진공, 폴리텍대학과 소상공인 사업 연계 강화 워크숍 개최

2년째 공동 워크숍 진행… 소상공인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 등 추진

기사승인 2025-04-10 13:54:23
소진공과 한국폴리텍대학이 10일 오전 공동으로 개최한 '소상공인 사업연계 강화를 위한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진공
'소상공인 사업연계 강화를 위한 워크숍'에서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10일 오전 대전에서 한국폴리텍대학과 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엔 박성효 이사장을 비롯하여 폴리텍 대학 이철수 이사장, 소진공 지역본부 및 지역센터, 폴리텍대학 본부 및 캠퍼스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소진공은 지난 4월 폴리텍대학과 ‘소상공인 역량 강화 및 활성화 환경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후 협업을 시작해 2년째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은 소상공인·소공인을 대상으로 ▲폴리텍대학 ‘꿈드림공작소’를 활용한 시제품 설계 및 제작 지원 ▲찾아가는 맞춤형 기술 지도 서비스인 ‘소규모사업장훈련’ ▲폐업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전문 기술교육 실시 ▲온라인마케팅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을 통해 1400여 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공인 대상 시제품 70여 건을 제작하는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작년 성과를 공유하, 양 기관 담당자들이 지역별로 조를 이루어 올해 교육생 2000명 배출을 위한 협업 방안 발표와 사업 아이디어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은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된 아이디어와 의견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기술 특화 교육과정 개발·운영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 ▲기관 공동협력모델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관련 정책의 지원 성과를 높이기 위해 수평적 연대를 통한 현장중심형 사업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폴리텍대학과 공유·협력하여 높은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