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AI대학원 장학금’ 신설…1인당 1000만원 지원

서울장학재단 ‘AI대학원 장학금’ 신설…1인당 1000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5-04-14 10:53:34
서울장학재단. 서울장학재단 제공

서울장학재단이 미래 AI 산업을 이끌 핵심 인재를 키우기 위해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을 신설했다.

14일 서울시에 따르면 재단은 이공계 일반대학원 석사 신입생 60명을 선발해 1인당 연간 1000만원을 지원한다. 총 6억원 규모로, 시의 ‘글로벌 AI 혁신 선도도시’ 전략과 맞물려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핵심 인재 육성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의 이공계 전일제 석사과정(석박사 통합 포함) 신입생이다. △대한민국 국적자 △학부 성적 백분율 환산 85점 이상 △AI 분야 연구자 △전일제 연구원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개인이 직접 해야 한다. 지원 분야는 AI 기술 자체를 연구하는 기반 기술 분야(80%)와 이를 실용화하는 응용 기술 분야(20%)로 나뉜다​.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서울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재단은 연구계획서를 바탕으로 외부 전문가의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친다. 6월 중 최종 장학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남성욱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은 “서울시의 AI 경쟁력을 키우는 실질적인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수요에 따라 향후 장학생 규모 확대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