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산 군수지원 전문기업 타임기술(대표 주양효)이 MNC솔루션과 함께 ‘유압식 구동장치의 통합군수지원(IPS) 요소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유압식 구동장치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지원체계를 구축해 향후 양산 및 운용 효율성을 높힌다.
유압식 구동장치는 함정, 장갑차, 자주포 등에 탑재되는 핵심 서브시스템으로 정밀 제어와 고압 구동이 필요한 무기체계에 필수적인 장비다. IPS 기반 체계가 구축되면 유지비 절감, 정비 효율 향상은 물론 수출형 무기체계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양효 대표는 "통합군수지원은 방산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외 방산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그룹홈 보호아동 대상 ‘차근차근 금융교육’ 발족
BNK경남은행은 14일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함께 그룹홈 거주 보호아동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차근차근 금융교육’ 발족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차근차근 금융교육’은 아동들이 자립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차곡차곡 모으고 근검절약해 자립하기’라는 취지를 담고 있다. 교육은 최대 5명 규모의 소수 정예 방식으로 진행되며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이영동 팀장이 ‘부자되는 습관 만들기’ 주제로 강의한다.

BNK경남은행은 2021년부터 보호종료아동과 자립준비청년 대상 금융교육을 지속해왔으며 그룹홈 보호아동을 위한 금융교육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경옥 BNK경남은행 상무는 "아이들이 건전한 경제관념을 갖고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태원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 관장은 "자립은 아동기부터 준비돼야 하며, 이번 교육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