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영양군, 산불 피해 농가 위해 농기계 지원과 일손 돕기 추진

영양군, 산불 피해 농가 위해 농기계 지원과 일손 돕기 추진

기사승인 2025-04-17 13:28:35
농업기계 안전전문관 영농지원단이 지역 농가 밭에서 농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양군 제공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경북 영양군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가의 영농 복귀를 돕기 위해 농기계 지원과 현장 일손 돕기를 추진했다.

영양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16일까지 석보면 일대 산불 피해 농가 45곳, 총 21ha 농지에서 밭작물 정식을 위한 경운, 두둑 성형, 비닐 피복 작업을 진행했다.

해당 작업에는 ‘농업기계 안전전문관 영농지원단’ 35명과 기술센터 직원 12명이 5개 조로 투입됐다.

사전 현장 점검을 통해 농가별 상황을 정확히 파악한 후 맞춤형 농작업을 지원해 단순 행정을 넘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또 농업기계 안전전문관의 전문적인 기술 지원으로 작업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행정은 책상이 아닌 현장에서 군민과 함께할 때 의미가 있다”며 “피해 농가의 빠른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