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1일 (수)
이재명 등장에 현장 ‘들썩’…콘서트장 방불케해

이재명 등장에 현장 ‘들썩’…콘서트장 방불케해

기사승인 2025-04-27 15:02:0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지지자들이 27일 오후 킨텍스에서 열린 수도권·강원·제주 순회 경선 합동연설회에 참석했다. 송금종 기자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의 등장은 유명인 팬미팅 현장 혹은 인기가수 콘서트장을 방불케했다. 상대적으로 김동연 후보와 김경수 후보 지지자들이 빈약해보일 정도였다. 

27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수도권·강원·제주 순회 경선 합동연설회가 열렸다. 이재명 후보는 후보 3인(이재명·김동연·김경수) 중 가장 늦게 도착했다. 

이 후보가 등장하자 지지자들이 그를 보기 위해 구름떼처럼 몰렸다. 민주당 경선이라 모두가 파란색으로 치장했는데 유독 이 후보 지지자 측은 응원봉과 오색 가발을 착용해 눈에 띄었다.  

강릉에서 왔다는 한 지지자(여, 56)는 “후보님을 보니 가슴이 콩닥콩닥 뛴다”며 “죽다 살아난 분 아니냐, 후보님만 보면 짠하다”고 전했다. 

서울 구로구에 산다는 또 다른 지지자(66)는 “후보님이 정권교체를 위한 적임자”라며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후보는 경호를 받으며 현장으로 입장했다. 그를 연호하는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어 보이고 여유롭게 미소를 지어보였다. 

이 후보는 이날 각 지역 맞춤 공약과 함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1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2차전지株 ‘52주 최저가’ 행진, 반등 시점도 ‘묘연’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의 주가가 하락세다. 대표 종목들은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다. 미국 하원의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를 담은 제안서 발표가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증권가에서는 해당 제안서가 확정될 경우 2차전지 관련주들의 역성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본다.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국내 2차전지 대장주인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12% 하락한 27만9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장중 52주 최저가인 27만8000원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