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화면 천도양지길 일원에 조성한 인북천 물빛테마공원은 인북천 상류의 맑고 깨끗한 환경과 수려하게 펼쳐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인제군은 지난 2018년부터 총사업비 84억원을 투입해 물빛테마공원을 조성해 왔다.
공원에는 도시공간 개선과 시가지 활성화를 위해 바닥분수와 물길 산책로, 놀이터, 주차장 등 다양한 휴게시설과 편의시설을 조성해 주민과 방문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성된 오토캠핑장에는 사이트마다 전용 샤워시설과 화장실을 제공해 개별 이용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 호텔형 이동식 카라반은 카라반 내에서 취사, 취침, 바비큐가 한 번에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군은 지난 4월 7일 야영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천도와 인북천 물빛테마공원 캠핑장 사용수익허가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운영은 사회적협동조합인 ‘천도’가 맡아 향후 방문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쾌적한 숙박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핑장은 5월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오롯이 힐링할 수 있는 인북천 물빛테마마을 캠핑장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이번 캠핑장 개장을 통해 지역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고 주민 고용 창출, 삶의질 향상에도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