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정보 취약계층에 '사랑의 그린PC' 40대 무상 보급

사천시, 정보 취약계층에 '사랑의 그린PC' 40대 무상 보급

기사승인 2025-04-29 17:14:08
경남 사천시는 정보 소외계층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을 위해 '사랑의 그린PC' 40대를 무상 보급한다. 이번 사업은 사천시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PC를 정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등에 지원하는 것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와 자원 재활용이라는 두 가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은 오는 5월 9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정보통신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급되는 PC는 동영상 시청, 인터넷 검색, 문서 작업이 원활한 사양으로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포함한 풀세트로 제공된다. 시는 단순히 PC를 보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정보 소외계층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화 교육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과 제일전산학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스마트폰 활용법, 컴퓨터 기초 등 실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정보통신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사랑의 PC 보급과 맞춤형 정보화 교육이 디지털 소외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스마트 사회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