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중구가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들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구청 1층 종합민원실 내에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포토존은 '우리 오늘 혼인신고했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젊은 세대의 감성을 반영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며졌고 다양한 촬영 소품도 비치되어 있어 신혼부부들이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기념 촬영은 포토존 설치 후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가 모델이 되어 김제선 중구청장과 함께 촬영하였으며 현장에 있던 모두가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뜻깊은 순간을 함께 나눴다.
중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구민들에게 더 큰 감동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대전 동구, 신재생에너지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대전 동구는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주민의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해 ‘2026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달 27일까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일정 지역 내 주택 및 건물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경우 최대 91%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에너지원별로 개인부담 비율은 설치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태양광은 약 22~37%, 태양열은 약 9~18%, 지열은 약 13% 수준이다.
동구는 동구 소재 주택 및 건물 소유 주민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은 뒤 접수 순서에 따라 우선순위를 부여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덕구, 보육 지원 정보 담은 ‘가족 여성 사업 핸드북’ 배포
대전 대덕구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차원에서 보육, 아이돌봄, 한부모가족 지원 등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족 아동 여성 사업 핸드북’을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많은 부모들이 출생신고 과정 및 보육 지원 내용을 충분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인지, 자녀와 가족의 출생부터 성장까지 전 단계에 걸쳐 지원 내용을 ‘가족 아동 여성 사업 핸드북’에 게재해 정보 갈증을 해소하고자 마련했다.
핸드북에는 △여성·가족친화 사업(출생장려사업, 아이돌봄 사업, 여성지원 사업,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육아복합마더센터 사업, 가족센터 사업) △영유아 사업(보육정책 사업,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 △아동친화 사업(아동친화 사업, 아동복지시설 운영·관리, 아동지원 사업,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보호체계 강화 사업, 드림스타트 사업) △아동 여성 관련 시설 및 지역 어린이집 현황 등이 담겨있다.
대덕구는 QR코드를 함께 제작,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정책이 변경될 경우 수시로 업데이트를 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