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2024년 2월 새롭게 이전한 의령교육지원청 신청사를 소개하고 의령 교육 현황을 공유하며 전직 교육장들의 풍부한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미래교육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제24대 구용효 교육장을 비롯해 신종철(26대), 김영애(27대), 이학래(28대), 한금조(31대) 등 총 5명의 역대 교육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어 참석자들은 의령 미래교육원을 방문해 교육의 변화와 흐름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순희 교육장은 이날 직접 신청사를 안내하며 “새로운 공간에서 펼쳐나가는 의령교육지원청의 변화와 노력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다”며, “귀중한 경험과 지혜를 아낌없이 나눠주신 교육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의령교육지원청, ‘全 좌석 안전띠 착용’ 통합 캠페인
의령교육지원청은 5월13일 남산초등학교 주면에서 의령경찰서, 의령군청과 5월을 맞아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생활화’ 및 ‘교통안전·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증가하는 교통사고 및 청소년 관련 사건에 대응하기 위한 예방 중심 활동으로, 어린이 안전 확보와 시민 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였다.
◆의령교육지원청 의병마라톤행사서 청렴봉사 활동
의령교육지원청은 5월11일 의령공설운동장에서 권순희교육장을 비롯한 직원 100여명이 청렴봉사 활동을 했다.

교육장 외 14명의 직원은 마라토너, 군민, 학생들과 5km 마라톤 코스를 함께 뛰며 행사를 더 빛나게 했고 80여명의 직원은 청렴 홍보 티셔츠를 착용한 채 마라토너들이 주로 방해 없이 달릴 수 있도록 통행 안내를 하고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의령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연수 운영
의령교육지원청은 5월9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 21명을 대상으로 '2025. 의령학생의회 제1회 정례회 및 리더십 함양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정례회는 1부에서 학생의회 운영 오리엔테이션과 학생의원 역할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고 2부에서 의령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연수로 운영됐다.
‘학생의회 안건 수립 및 정책 제안 실습’,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자치의회 운영’, ‘메타버스 학생의회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