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식품, ‘차(茶)’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동서식품이 동서 차(茶) 제품군에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편안함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했다. 로고 서체도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했다.
각 제품에는 적정 음용을 위한 냉/온수 온도와 용량, 침출 시간과 함께 제품별 주요 맛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동서식품은 차 음용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콤부차와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발효식초)를 스틱 하나로 즐길 수 있는 ‘동서 애사비 콤부차’, 녹차잎을 구워 부드럽게 즐기는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 간편하게 티백으로 즐기는 ‘동서 한잔용 보리차·옥수수차’를 비롯해 ‘현미녹차’, ‘둥굴레차’, ‘메밀차’, ‘루이보스 보리차’, ‘캐모마일 현미녹차’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정다운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동서 차’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차 한 잔에 담긴 브랜드의 감성을 섬세하게 풀어낸 시도”라며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하며 일상 속 작은 휴식을 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샘표, ‘새미네마켓 2025년 상반기 결산 어워즈’ 진행
샘표가 오는 14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2025년 상반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인기 제품과 주목할 신제품을 한자리에 모은 ‘2025년 상반기 결산 어워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1등 ‘샘표 간장’을 비롯해 코인육수 ‘연두링’, 집에서도 간편하게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차오차이 짜장’, ‘티아시아 커리’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2025년 상반기 신제품들도 특별가로 소개된다. 두부 3종, 버섯 3종, 고기까지 인기 재료를 듬뿍 담아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살린 ‘차오차이 시추안 마라탕’ 4개 세트, 흑초 원액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 함량은 84% 줄인 ‘백년동안 저당 흑초 ‘2병 세트(△산머루와 복분자 △자몽과 라임), 나트륨 함량을 줄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질러 부드러운 라이트 육포’ 6개 세트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2025년 상반기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 깊다”며 “이번 기획전이 맛있고 건강한 집밥을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농심,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 실시
농심이 10일부터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을 시작한다.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은 농심이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협업해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에 있는 약 730여개 인생네컷 매장을 이용해, 따로 찍어도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캠페인은 오는 9월1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농심이 9일 공개한 유튜브 채널 ‘원더맨’과의 협업 영상은,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가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내용을 담았다. 또 여행 큐레이션 계정 ‘데이트립’과 함께 캠페인 참여 방법에 대한 영상 콘텐츠도 선보였다. 농심은 향후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의 실제 사연과 ‘인생을 맛있게, 네컷’ 사진도 공개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슬로건 ‘인생을 맛있게’를 색다르게 경험하는 ‘인생을 맛있게, 네컷’으로 소비자와 정서적 교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멀리 떨어진 소중한 사람과 함께 마음을 나눠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hy, 신규 홈페이지 공개…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hy가 신규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새 홈페이지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내 입지 강화를 목표로 기획했다. hy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주력했다. 공식 웹사이트로 온라인몰 ‘프레딧’과 분리해 운영한다.
메인 화면은 핵심 콘텐츠를 한 페이지로 구성한 싱글 페이지(SPA, Single Page Application) 방식을 적용했다. 굵은 서체와 충분한 여백을 통해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hy 고유 브랜드 컬러 사용으로 기업 정체성을 살렸다.
주 메뉴는 5개로 간소화했다. 명확한 네비게이션 기능으로 기업 소개부터 주요 제품까지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R&D 파트의 경우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 소재 등에 관한 전문 정보를 시각화해 hy의 기술 전문성과 성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반응형 웹사이트 설계로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한다.
패밀리 사이트 접속 경로를 통합해 접근성을 높였다. 자사몰 프레딧과 인재 채용,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직자를 위한 주요 직무 인터뷰 페이지도 마련했다. 글로벌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국문 외 영문, 중문 3개 언어를 지원한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신규 홈페이지 구축은 고객 및 대내외 파트너들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우리의 혁신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으로 최고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영FBC ‘국민감사제’ 디아블로, 간편식 묶음 등 전방위 공략
아영FBC는 대표 와인 브랜드 디아블로(Diablo)가 7월 한 달간 ‘국민감사제’ 프로모션을 전국 편의점 및 대형 할인점에서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아블로가 제안하는 새로운 와인소비 방식에 맞춰 간편 안주와의 묶음 판매, 반값 할인 혜택(일부상품)을 제공함은 물론 ‘와인반주’를 컨셉으로 한 디지털 컨첸츠를 선보이는 등 여름시즌 소비층 공략에 나선다.
디아블로는 금번 할인행사를 통해 와인을 어렵게 느껴온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일상의 와인, 와인 반주’를 제안한다. 특히 이번 감사제에서는 단순 할인 혜택을 넘어 와인과 어울리는 간편식과의 페어링 프로모션이 눈에 띈다.
편의점 GS25에서는 디아블로 카베르네 소비뇽 구매 시 스모크 닭다리, 슬라이스 족발, 피자 등 간편 안주와 묶음으로 구매할 경우 1000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GS더프레시에서는 삼겹살, 소고기, 연어 등 육류 또는 해산물과 함께 구매 시 묶음 할인이 제공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디아블로 카베르네 소비뇽 구매 시 안주용 스낵(꾸이맨)을 증정하는 등 알찬 혜택이 마련됐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는 소비자들이 와인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과 유통 모두에서 장벽을 낮추는 데 집중해 왔다”며 “이번 국민감사제는 와인을 부담 없이 고르고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변화를 보여주는 계기”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