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김해시 삼계동 이안나누리작은도서관 이용 초등생들, 김해시의회 견학

김해시 삼계동 이안나누리작은도서관 이용 초등생들, 김해시의회 견학

기사승인 2023-01-11 22:41:44
김해시 삼계동 대우 이안나누리작은도서관 이용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12명이 11일 김해시의회를 방문해 의회 본회의장과 의회 시설을 견학했다.

도서관은 이용 학생들이 지방의회를 경험함으로써 지방자치제도를 이해하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견학을 시행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도서관 이용 초등생들은 의회 본회의장을 방문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의원들의 역할 등에 배웠고 시의회 의장으로서 직접 의사봉을 두들겨 보는 체험행사도 진행했다.

초등생들은 지역구 박은희 시의원 연구실을 찾아 평소 궁금했던 의정활동 등에 대해 질문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초등생들은 "그동안 시 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몰랐지만 이번 견학을 계기로 자세하게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류명열 의장은 "의회를 방문한 초등생들에게 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시의원이 어떤 직업인지를 알게 해 뜻깊은 시간이 됐다. 앞으로 이들이 성장해 김해시의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민주시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