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 고객 PC 해킹, 하나은행 계좌서 돈 빼가

中서 고객 PC 해킹, 하나은행 계좌서 돈 빼가

기사승인 2009-02-09 16:39:02
"
[쿠키 사회] 국내 은행의 계좌가 해킹당해 고객의 예금이 인출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선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달 5일 오후 3시40분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고객 S(여·38)씨의 예금 2100만원이 무단인출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S씨는 지난달 5일 오전 국민은행으로부터 위치가 중국으로 등록된 IP(인터넷주소)가 전날밤 자신의 은행 계좌에 접속했다는 경고를 받고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았으나 3시간여만에 피해를 당했다.

경찰은 범인이 S씨의 컴퓨터를 해킹해 공인인증서를 손에 넣은 뒤 사용자가 입력하는 키값을 실시간으로 관찰해 인터넷뱅킹 암호를 알아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S씨가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은 뒤 이전의 인증서로 로그인을 시도한 기록이 없다며 이는 해커가 S씨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고 있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유출 방식에 대해 다양한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뚫렸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S씨의 돈이 흘러간 계좌의 실제 주인을 찾는 한편 S씨의 컴퓨터에 대한 정밀 분석을 전문가팀에 의뢰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인간광우병 증세 유사' CJD환자 28명 확인… 사상 최대

▶김연아,애니메이션 UCC 화제
▶홍준표"홍정욱보다 대북전문가 많다",홍이 홍 폄하?
▶검찰"경찰진압 책임묻기 어렵다""절단기서 불 붙었다는 주장 근거없다"
▶화재 직접 원인은 무엇? … '용산참사' 법정 공방 예고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