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교직과정 최우수 대학에 상명대―성대―연대―한대

교직과정 최우수 대학에 상명대―성대―연대―한대

기사승인 2009-02-27 17:34:06
[쿠키 사회] 교육과학기술부는 2008학년도 교직과정 설치대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상명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 등 4개 대학이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교직과정이 설치된 161개 대학 중 사범대학이 설치된 대학 및 교직과정 설치학과가 20개 이상인 76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우수 대학으로는 서울대 경희대 중앙대 홍익대 등 36곳이 선정됐다. 보통 판정을 받은 대학은 고려대 순천향대 전남대 등 8곳이었다. 개선요망 등급은 한 곳도 없었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 33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해 교직부(과) 경영, 교육과정·수업, 교수·학생, 교육 여건 등 4개 영역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방문 평가 통해 진행됐다.

교과부 관계자는 “2002년도에 실시된 동일한 평가에선 개선요망 등급을 받은 학교가 10개나 됐다”면서 “전반적으로 각 대학이 교원양성과정 운영에 대해 관심을 갖고 투자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모규엽 기자
hirte@kmib.co.kr
모규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