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고교생 전공체험 여름캠프 마련

대경대,고교생 전공체험 여름캠프 마련

기사승인 2009-07-01 16:39:00
"
[쿠키 사회] 대경대학이 대구와 경북지역 고교생 1000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전공체험 무료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대경대는 오는 24∼26일 중 1박2일과 2박3일 등 각 학과가 마련한 일정 및 프로그램에 따라 전공 특성을 살린 맞춤형 전공체험 축제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10일까지 인터넷(www.tk.ac.kr)에서 접수한다.

학과와 전공 특성을 살려 각 캠프 명칭을 정해 호텔조리학과는 ‘전통조리체험캠프’로 이름을 붙이고 전국 특1급 호텔 총주방장 3명의 릴레이 특강과 졸업생 취업성공 체험특강, 퓨전조리경진대회 등을 갖는다. 동물조련이벤트과는 ‘동물과 함께해서 행복한 캠프’라는 명칭으로 원숭이와 앵무새 등 100여 종의 동물 조련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직접 공연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연극영화과는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퓨전사극 ‘다모’ 등으로 유명한 이재규 감독이 전공캠프를 이끌며 배우 박철민과 신이 등이 드라마 연기, 작품 만들기,

화술 등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이밖에 국제모델과와 모델과가 함께 준비하는 ‘제11회 슈퍼모델 캠프’에는 미스코리아 서설희 등 전문모델이 참여하고 관광크루즈학과는 직접 크루즈선박을 타고 승무원 직업체험을 할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26일엔 문화예술전공축제가 열려 캠프기간 학생들이 익힌 전공 관련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경대 관계자는 “고교생들이 대학 캠퍼스에서 전공 과목을 미리 체험해 진로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체험캠프를 마련한다”고 말했다. 대구=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뭔데 그래◀ 예비군 동원훈련 연장 적절한가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김재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