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니 UP!](168―목요일) ♬맛이 끝내줘요! 닭 한마리 시래기감자탕

[끼니 UP!](168―목요일) ♬맛이 끝내줘요! 닭 한마리 시래기감자탕

기사승인 2009-10-15 11:30:00


[쿠키 생활] 닭 한마리 시래기감자탕은 뼈다귀감자탕에 비해 조리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는답니다.

후다닥 만들수 있어 간편하지만 맛있어요. 닭에서 나온 육수가 진해 다른 육수가 필요없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 가족이 모인 날 닭 한마리 시래기감자탕 만들어 사랑을 키워보세요.

어떻게 만드나요?

-재료: 닭 1마리 (양념:간장 6숟가락, 다진마늘 2숟가락, 고춧가루 5숟가락, 다진생강 2분의 1숟가락, 청주 3분의 1컵, 후춧가루), 삶은시래기 500g(양념:고추기름 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된장 1숟가락), 생수 7컵, 감자 작은것 10개, 당근 1개, 홍고추 2개, 양파 1개, 대파 2줄기, 소금

1. 닭을 깨끗이 손질해 잠시 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2. 손질한 닭을 끓는 물에 넣어 휘젓는 정도로 데쳐서 찬물에 헹군 뒤 양념을 해 10분 정도 재워둔다.

3. 닭에 양념이 배면 위에 준비한 양파와 대파의 반을 넣고, 생수를 부어 끓여준다.

4. 닭고기가 익는 동안 시래기에 양념을 넣어 무쳐둔다.

5. 닭고기가 익으면 감자와 나머지 양파를 넣고 소금으로 심심한 간을 맞춰준 뒤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인다.

6. 중간중간 떠오르는 기름은 건져내다 국물이 3분의 1 이상 줄었을 때 양념한 시래기를 넣고 다시 한 번 끓인 뒤 대파를 넣고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맞춘다.

알아두면 좋아요

- 매운맛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나 고추를 가감해 조절하면 된다.

- 끓이면서 먹으면 국물맛을 진하게 즐길 수 있다.

- 떡이나 만두를 넣어도 맛있다.

- 개인의 기호에 따라 묵은지를 넣어도 맛있다.

글·사진=
요리 블로거 맛짱 윤용숙씨 맛짱넷 바로가기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