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물류대학원 국방물류 인재 양성 앞장

인천대물류대학원 국방물류 인재 양성 앞장

기사승인 2009-11-22 17:31:00
[쿠키 사회] 국방 분야 물류인력 양성에 인천대가 앞장서고 있다.

22일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에 따르면 국방예산의 효율적인 집행을 위한 물류인력 인프라 구축 차원에서 인천 부평 소재 3군수지원사령부(사령관 안언숙 준장)와 손을 잡고 군 간부의 고급 물류과정 위탁교육 및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실시하는 등 국방 분야 물류혁신 활동 펼치고 있다.

실제로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은 지난 9월 14일부터 6주간 3군수지원사령부 주요 간부 등 49명을 대상으로 물류교육을 실시해 물류의 중요성을 확산시켰다.

앞서 지난해 3군수지원사령부 고급 간부 25명이 5주 동안 국방 분야 물류 교육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공부했으며, 교육만족도가 높아 참가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인천대 측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군 물류 관련 고급 지휘관의 관리능력 개발, 물류 및 공급망 관리의 최신 동향 및 신기술 습득, 민간 물류체계의 벤치마킹 등을 통한 민·군 물류체계의 공동 발전 을 모색하는 기회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다.

3군수지원사령부 부사령관 조국연(경영학 박사) 대령은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의 협조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결과 군부대 내의 물류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예산도 절감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곽봉환 동북아물류대학원장은 “지속적인 군 물류 교육과정과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국방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군 물류체계 개선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과 3군수지원사령부는 지난 9월 7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민·군 협력체계 구축으로 대학의 교육체계와 인적 자원을 활용해 고도의 파트너십을 추진한다는 전략을 마련했다. 인천= 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정창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