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기업 소니의 망신…세계 여러 지역서 ‘PSN 다운’

日기업 소니의 망신…세계 여러 지역서 ‘PSN 다운’

기사승인 2010-03-01 19:47:00
[쿠키 IT] 1일 소니의 대표적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PS)의 온라인 서비스 PSN(네트워크)가 세계 여러 지역에서 접속 불능 상태에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마샤블(marshable) 등 해외 IT전문 매체들에 따르면 PSN은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PS3 사용자들에게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접속을 시도하면 ‘8001050F’라는 에러 코드와 함께 ‘트로피 정보에 대한 등록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게임은 곧 종료됩니다(Registration of the trophy information could not be completed. The game will now quit)’이라는 메시지가 뜬 후 재부팅 된다.

PS에서 트로피란 플레이어가 특정 임무를 수행했을 경우 주어지는 일종의 포상같은 개념이다.

다만 이 문제는 PS3의 모든 모델이 아닌 구형 모델에서만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날 PS3는 마치 Y2K와 같은 ‘날짜 오류’도 일어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샤블에 따르면 PS3를 실행할 때 아시아 국가들의 경우 시간 설정이 ‘2000/1/1’로 바뀌고, 미국 등 북미 국가들은 ‘1999/12/31’로 변경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Y2K란 컴퓨터가 1999년에서 2000년으로 바뀔 때 2000년이라는 연도를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을 의미하며, 지난 1990년대말 이와 관련된 각종 괴소문이 양산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소니측은 트위터를 통해 “현재 PSN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조치를 취하고 있다(We're aware that many of you are having problems connecting to PSN, and yes, we're looking into it. Stay tuned for updates)”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