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포스터가 움직인다?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포스터가 움직인다?

기사승인 2010-03-26 22:27:00
"[쿠키 영화] 올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모션포스터가 화제다.

모션포스터란 기존의 영화 포스터와는 다르게 인물과 사물의 움직임을 담아낸 새로운 영상 포스터 제작 기법으로, 지난 23일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제작보고회에서 처음 공개됐다.
사계절의 변화와 달이 뜨고 지는 시공간의 흐름에 따라 배우들의 표정과 미세한 움직임까지 담아낼 만큼 섬세하고 정교하게 표현 돼, 당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 영화의 모션포스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손에서 탄생됐다.

애니메이션 기법에 움직이는 영상을 가미해 새로운 예술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작가는 “처음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모션포스터 제작을 제의 받았을 때, 평소 이준익 감독의 작품을 좋아하는 팬으로서 영광이었다”며 “이러한 작업이 한국영화사적으로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흔쾌히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영화에서 백지 역을 맡은 한지혜가 직접 부른 ‘상사몽’이 포스터의 배경 음악으로 삽입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은 내달 29일 개봉해 천만 관객 몰이에 나선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인턴 최은화 기자 eunhwa730@hotmail.com
"
김은주 기자
TS00@V
김은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