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망고 식스’ 강훈 대표 ‘스타벅스’ 이긴 노하우 공개

‘망고 식스’ 강훈 대표 ‘스타벅스’ 이긴 노하우 공개

기사승인 2011-04-14 15:42:00

[쿠키 문화] 카페 브랜드 ‘망고 식스’의 강훈 대표가 토종 커피 전문점 ‘카페베네’를 성공으로 이끈 비결을 공개했다.

강훈 대표는 지난 12일 ‘스타벅스를 이긴 카페베네 이야기’(출판사 다산북스)를 발간했다. 토종 커피 브랜드 ‘카페베네’를 국내 대표 카페로 성장시킨 노하우를 담고 있다.

출판사 다산북스 관계자는 “1500만원을 갖고 커피 사업에 뛰어들어 연매출 1000억 원이 넘는 ‘카페베네’를 만들어낸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다뤘다”며 “실패와 도전을 거듭한 끝에 ‘커피왕’으로 우뚝 선 강훈 대표의 드라마 같은 이야기에 끌려 책으로 엮게 됐다”고 출판 배경을 밝혔다. 또 “카페 창업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 할 서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커피왕’으로 통한다. 1990년 말 서울 신세계 본점에 근무할 당시 ‘스타벅스’를 국내로 들여왔던 장본인이다. 이후 토종 커피 브랜드 ‘할리스’를 개설했고, ‘카페베네’로 성공 신화를 이어갔다.

‘카페베네’는 개설 3년 만에 전국 매장 550개의 점포를 거느린 대형 커피 브랜드로 거듭났다. 세계적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의 점포 수를 넘어선 확장세다.

강훈 대표는 현재 서울 압구정동에 웰빙 디저트 카페 ‘망고 식스’를 개설했다. 또 배우 전도연, 하정우, 임수정, 공유 등이 소속된 N.O.A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은주 기자 kimej@kmib.co.kr
김은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칼’ 손우현 “귀여운 레이지필, 1군 적응 도와야죠”

‘유칼’ 손우현이 팀 동료인 ‘레이지필’ 쩐바오민을 칭찬하며 1군 적응을 돕겠다고 강조했다.DRX는 1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OK저축은행 브리온과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7연패를 탈출한 DRX는 2승(7패)째를 수확하면서 1라운드를 마쳤다. 이날은 베트남 국적 원거리 딜러 쩐바오민의 출전으로 화제를 모았다. 외국인 선수가 LCK에 출전한 건 쩐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