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망고 식스’ 강훈 대표 ‘스타벅스’ 이긴 노하우 공개

‘망고 식스’ 강훈 대표 ‘스타벅스’ 이긴 노하우 공개

기사승인 2011-04-14 15:42:00

[쿠키 문화] 카페 브랜드 ‘망고 식스’의 강훈 대표가 토종 커피 전문점 ‘카페베네’를 성공으로 이끈 비결을 공개했다.

강훈 대표는 지난 12일 ‘스타벅스를 이긴 카페베네 이야기’(출판사 다산북스)를 발간했다. 토종 커피 브랜드 ‘카페베네’를 국내 대표 카페로 성장시킨 노하우를 담고 있다.

출판사 다산북스 관계자는 “1500만원을 갖고 커피 사업에 뛰어들어 연매출 1000억 원이 넘는 ‘카페베네’를 만들어낸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다뤘다”며 “실패와 도전을 거듭한 끝에 ‘커피왕’으로 우뚝 선 강훈 대표의 드라마 같은 이야기에 끌려 책으로 엮게 됐다”고 출판 배경을 밝혔다. 또 “카페 창업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 할 서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커피왕’으로 통한다. 1990년 말 서울 신세계 본점에 근무할 당시 ‘스타벅스’를 국내로 들여왔던 장본인이다. 이후 토종 커피 브랜드 ‘할리스’를 개설했고, ‘카페베네’로 성공 신화를 이어갔다.

‘카페베네’는 개설 3년 만에 전국 매장 550개의 점포를 거느린 대형 커피 브랜드로 거듭났다. 세계적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의 점포 수를 넘어선 확장세다.

강훈 대표는 현재 서울 압구정동에 웰빙 디저트 카페 ‘망고 식스’를 개설했다. 또 배우 전도연, 하정우, 임수정, 공유 등이 소속된 N.O.A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은주 기자 kimej@kmib.co.kr
김은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오요안나, 조직내 괴롭힘 인정됐다…MBC "일부 프리랜서 조속한 조치"

고용노동부가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사건에 대해 조직 내 괴롭힘이 있었다고 판단한 가운데, MBC는 빠른 시일 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사과했다.MBC는 19일 “오늘 발표된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조직문화 개선, 노동관계법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올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앞서 이날 고용노동부는 오요안나에 대한 괴롭힘 행위가 있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