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美’ 연구공모사업 시작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美’ 연구공모사업 시작

기사승인 2012-06-20 09:05:01
[쿠키 건강]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아시아의 미(Asian Beauty)’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21세기의 주역으로 아시아 지역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생활의 감성이라 할 수 있는 ‘미 의식’, ‘미의 기준’ 영역에서도 아시아적 특성 연구가 절실하다. 이에 아시안 뷰티 연구는 아시아 미의 개념 및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들의 미(美)적 체험과 인식에 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국의 개인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 등의 연구 분야 중 세부 주제 하나를 택일해 연구계획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이메일과 우편(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175-2 성원빌딩 2층 재단법인 아모레퍼시픽재단 사무국)으로 동시 접수해야 한다. 결과는 10월에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선정 연구자에게는 편당 2000만원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기업으로서 아시아의 미를 탐색하는 일은 소명과도 같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시아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명명함으로써 다양한 아름다움을 재창조하는 연구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