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 4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 입학식 열어

한의사협회 4기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 입학식 열어

기사승인 2012-10-08 12:20:03

[쿠키 건강]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지난 5일 한의약분야 최고위관리자 양성 프로그램인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 제4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날 입학식에는 김정곤 회장을 비롯해 박상흠 수석부회장, 문준전 명예회장협의회 회장과 이형기 제3기 원우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고위 한의약 정책관리자 과정’은 대한한의사협회가 주최하고, 한의학정책연구원(원장 조재국)이 주관하는 교육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서대문 바비엥Ⅱ에서 총 10주간 실시된다.

이번 4기 최고위 과정은 ‘한국의료의 미래비전, 한의약’을 주제로 김정곤 회장의 특강을 비롯해 한의약의 기원과 역사를 알아보는 경희대 한의과대학 김남일 학장의 ‘역사 속의 한의약 이야기’,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표준센터 정채빈 센터장의 ‘한의약의 세계화-표준에 답이 있다’, 한의사와 의사 면허 동시 보유자들의 모임인 복수면허의사협회 소속 나도균 원장의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의 만남’,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KOMSTA) 강동철 단장의 ‘한국의 한의약-새로운 한류를 열다’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이며, ‘유네스코 기념의 해’로 선정된 2013년에 산청에서 개최되는 ‘2013 산청세계전통의학엑스포’ 현장을 방문해 한의약을 직접 견학하고 체험하는 현장학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정곤 회장은 “제4기 과정은 한의약에 대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은 물론, 현재 진행 중인 한의약의 표준화와 세계화 추진현황을 배우고, 한의약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체계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의약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