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에 따르면 이번 개편된 생활밀착형 정보란 코너는 ▲건강한 계절나기 ▲즐거운 명절 보내기 ▲모두가 건강하게 ▲알아두면 좋아요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건강한 계절나기는 봄, 여름, 가을ㆍ겨울 계절별 특성에 알맞은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로 ▲봄나물 조리 요령 ▲알레르기 비염 정보 ▲자외선차단제 올바른 사용 방법 ▲어린이 천식치료제 사용시 주의사항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즐거운 명절 보내기 코너는 ▲명절음식 건강하게 먹는 법 ▲명절 의약품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이 소개된다.
모두가 건강하게는 어린이ㆍ청소년과 노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로 ▲연령별 구강관리 요령 ▲보청기 구입 및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알아두면 좋아요 코너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분야별 생활 정보가 제공되며 ▲올바른 식기 세척 방법 ▲생리처리용 위생대의 올바른 사용방법 등의 정보가 게재돼 있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면역력이 저하되고, 혈관 수축으로 인한 심장질환 유발이 쉬운 노인들은 ▲올바른 혈압계 사용법 ▲면역력 저하 대비 식생활 정보 등을 활용할 수 있다.
겨울방학 중 활동량이 줄어 비만이 되기 쉬운 어린이들은 ‘비만과 식사장애 예방법’ 정보도 활용 가능하며, 어린이에게 감기약 등 의약품 투약 시에는 ‘어린이 의약품 복용 시 주의사항’을 참고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증가하는 가운데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법에 대한 정보도 마련돼 있다.
식약청은 이번 생활밀착형 정보란 개편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정보를 발굴해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