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년째를 맞는 ‘서울아산병원 2013 의료기기 연수 교육과정’은 의료기기에 대한 최고의 경력을 지닌 강사진으로 구성되며, 의료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 과정이다.
의료기기에 대한 베테랑 실무자들로 구성된 연수과정은 교육생들에게 그동안의 노하우를 100% 전달해 실무에 곧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돕는 ‘실전형 교육’을 지향한다.
교육 시행 전 설문조사나 교육 수강 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교육 내용을 매년 맞춤형 교육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과정별로 교육인원을 5명 이내로 제한해 수업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는 수강생들의 요구에 따라 의료기기 유지보수 및 문제해결 기술
등이 중점으로 구성됐다.
김종순 서울아산병 의공학팀장은 “지속적인 교육을 받기가 힘들었던 많은 의료기기 유지보수 실무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과정을 통해 많은 실무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서울아산병원 2013년 의료기기 연수과정은 4월 초 교육이 시작돼 6월까지 총 3개월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3월 31일까지다(문의 02-3010-5285).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