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건강을 위해 다진 결의를 계속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른바 ‘결심’ 상품들이 간편함과 다양한 기능성을 내세워 작심삼일형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 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하루 1정으로 고함량 비타민 섭취가 가능해 신년 건강 계획을 세운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비타민 C는 이미 항산화제이자 면역강화기능, 활성산소 제거 등 인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리조절 기능을 하는 필수 영양소로 너무나 잘 알려져 있다.
‘고려은단 비타민C1000’은 국내 시판 중인 고함량 비타민 C 제품 중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 C(Ascorbic Acid 97%) 원료를 국내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있다.
1정에 순수 비타민 C 1000㎎을 함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한 캔에 300정으로 포장돼 있다. 무엇보다 은색 캔을 사용한 포장 방법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특징이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최대한 막아준다.
특히 빛과 습기에 약한 비타민 C를 보호하기 위해 PTP(Press Through Pack) 소포장을 은지 봉투로 한 번 더 포장,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코팅이 돼 있지 않은 순백색 정방형의 정제로, 장기간 섭취할 수 있고 몸 속에서 빠르게 용해된다.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 C 원료는 뛰어난 안정성과 환경에 대한 철저한 기준 및 대처 완비, 세계적으로 신뢰를 얻고 있는 엄격한 품질보증 제도인 퀄리C(Quali-C) 인증을 통해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고 있다. DSM사의 비타민 C 원료 가격은 중국산 비타민 C 원료에 비해 약 70~80% 비싸지만 고려은단은 제품 품질향상과 국민 건강증진 차원에서 DSM사의 비타민 C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새해 목표 중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것이 바로 금연이다. 금연을 다짐해 놓고 채 5분도 안돼 안절부절 못한다면 치즈를 추천한다.
매일유업 상하치즈의 ‘까망베르치즈와 브리치즈’가 금연을 신년 계획으로 세운 소비자들이 흡연 대신 치즈를 찾으면서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치즈는 쇠고기에 비유돼 ‘흰 고기’로 불릴 만큼 필수무기질과 비타민, 각종 유기산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고, 중독 증세와 우울증에 효과적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피우는 흡연을 줄일 수 있다.
동그란 모양에 부채꼴 모양의 6피스로 나눠져 있는 꼴이 래핑카우와 유사한 모양을 가진 ‘상하치즈’는 한국인의 입맛과 체질에 맞게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의 까망베르와 브리치즈는 국산 원유 100%를 사용해 신선하고 가공하지 않은 자연 숙성 과정을 거쳐 단백질과 칼슘 등 우수한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있다. 특히 효소와 유산균이 살아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맛과 향이 진해지며 식감이 부드러워지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야쿠르트 ‘100% 유기농야채 하루 야채 시리즈’는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먹는 어린이나 육류 섭취가 잦고 야채를 잘 챙겨먹지 못하는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준다.
건강과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기간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수분과 함께 채소의 섭취량이 미약하다. ‘100% 유기농야채 하루 야채 시리즈’는 충분한 영양섭취를 통해 계사년 뱀도 울고 갈 S라인 몸매를 만들기 원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3대 영양소뿐 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수분의 섭취를 습관화해 건강을 유지하도록 한다.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원료를 사용하며 무감미료, 무착색료, 무보존료, 무지방, 무착향료의 ‘5無원칙’ 아래에서 만들어진 유기농 과채 주스 제품이다.
이 제품은 1일 야채 권장량 350g을 간편하게 음용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품으로 가까운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