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수상

스타벅스,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3-03-14 10:38:01

[쿠키 생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14일 공동 발표한 ‘제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고용창출’ 공헌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 지식경제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의 공동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
상은 사회공헌 전략, 인프라, 활동 관리, 임직원 자원봉사 등의 평가 항목에 대해 학계 및 현업 전문가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스타벅스는 연령, 성별, 장애 여부에 상관없는 열린 고용과 인재 양성, 직원 복지, 사회적 일자리 사업 지원 등 고용 정책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커피전문점 최초로 고용창출 부분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에는 총 27개의 기업 및 기관이 고용 교육 복지 의료 지역사회 다문화 환경 등의 사회공헌 부문에서 대상으로 뽑혔다.

1999년 7월 이대 앞에1호 매장을 내고 40명의 직원으로 시작한 스타벅스는 2013년 3월 현재 120배 이상 증가한 5000여명의 직원이 지원센터(본사)와 전국 490여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2012년 한국장애인 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청각 및 지적, 중증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매장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등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