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CCTV 구입 남성이 83% 차지

옥션, CCTV 구입 남성이 83% 차지

기사승인 2013-03-22 10:09:00
[쿠키 생활] 최근 여성, 어린이들을 노린 강력 범죄가 연이어 발생되면서 범죄 예방의 수단으로 폐쇄회로TV(이하 CCTV)를 구입하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CCTV를 구입하는 대부분이 남성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작년 한해 동안 CCTV를 구입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83%가 남성 고객들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남성고객 중 30대 남성이 31%, 40대 남성은 39%로 가장 많았다. 50대 남성 고객 비중도 14%로 높았다.

옥션에 따르면 여성과 어린이가 주타깃이 된 범죄가 늘면서 가정을 지키기 위한 30~40대 아버지들이 CCTV를 적극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 남성 고객들이 구입한 CCTV의 판매량은 작년 한해만 총 10만여건으로, 이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다. 과거에는 저렴한 가격대의 모형 방범카메라를 설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강력 범죄가 자주 일어나면서 실제 촬영이 가능한 CCTV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더 많았다.

이와 함께 디지털도어락, 방범 경보기, 창문 잠금장치 등 방범용품 수요도 꾸준히 증가해 올해 들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보안이 취약한 다가구 주택, 원룸, 노후아파트 등에서 이웃 간 거래가 줄어들고, 낮에도 가정에 침입하는 범죄들이 발생되면서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