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13회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부산 개최

아모레퍼시픽, 제13회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부산 개최

기사승인 2013-04-14 12:30:01

[쿠키 생활]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이 부산에서 개최됐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개최한 2013년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이 오늘 오전 부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마라톤에는 5000명의 참가해 핑크리본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을 향상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로, 오늘 열린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 10월 서울 등 전국 총 5개 도시에서 연중 릴레이로 개최된다.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를 위한 수술치료비 지원사업 및 캠페인 목적사업에 쓰인다.

특히 이번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부산대회에서는 생활 속 유방자가검진을 독려하고자 유방자가검진 실천슬로건 ‘아리따운 내 가슴愛333’의 첫 선포가 진행됐다. 양쪽 가슴에 매월 생리가 끝난 3일 후, 3개의 손가락을 펴고 3개의 원을 그려 유방자가검진을 실시함으로써 조기 발견시 90% 이상의 완치률을 보이는 유방암의 조기 발견, 조기 치료를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다.

오늘 대회에는 ‘리리코스’ 브랜드의 전속모델 고아라씨 및 아모레퍼시픽, 한국유방건강재단, 부산시의 관계자들도 참석해 뜻을 함께 했으며 헤라와 아리따움의 다양한 부대행사와 유방자가검진 교육, 무료 유방암 상담 검진 등이 진행됨으로써 모든 행사 참가자들이 유방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윤 아모레퍼시픽 부사장은 “앞으로도 연중 진행되는 핑크리본캠페인을 통해 여성들이 생활 속에서 유방자가검진을 습관화하고 소중한 유방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