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뒤집어놔’ 이경규 라인 총출동…싸이 ‘젠틀맨’과 대격돌?

‘전국을 뒤집어놔’ 이경규 라인 총출동…싸이 ‘젠틀맨’과 대격돌?

기사승인 2013-04-22 10:02:00


[쿠키 영화] 영화 ‘전국노래자랑’의 메인 곡인 ‘전국을 뒤집어놔’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전국을 뒤집어놔’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만든 작곡가 유건형이 곡을 쓰고, 거침없는 랩과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듀오 ‘형돈이와 대준이’가 피쳐링에 참여했다. 또 주인공 봉남 역을 맡은 김인권이 직접 불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언제 들어도 정겨운 ‘전국노래자랑’의 시그널 음원을 샘플링 해 새롭게 만든 이 곡은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지난 18일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후 “멜로디 하나로 올킬”, “후크 좋다. 귀에 쏙쏙”, “후렴구가 자꾸 생각난다” 등 호평을 받고 있다.

노래뿐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눈길을 끈다. 주연 배우들은 물론 형돈이와 대준이, 원조 규라인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광화문 광장 한복판에서 말끔한 슈트 차림의 김인권이 등장해 랩을 선보이며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마치 90년대 노래방 영상을 보는 듯 복고풍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또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으로 ‘덩실덩실’ 댄스 실력을 발휘한 ‘형돈이와 대준이’의 등장으로 분위기는 한껏 고조된다.

‘전국노래자랑’ 제작보고회를 통해 커플 댄스를 선보였던 김인권과 류현경은 이번에도 아이돌의 칼 군무를 연상케 하는 댄스 호흡을 선보인다.

한편 ‘전국노래자랑’은 32년 역사를 자랑하는 동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이경규가 제작을 맡고 김인권, 류현경, 김수미, 유연석, 이초희 등이 출연한다. 오는 5월 1일 개봉.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인기 기사]

▶ 케이윌, 방송사고 입장 “괜찮냐는 질문 사양…”

▶ ‘아이리스2’ 김소연 “오랜만의 선화 설렜다”

▶ ‘결혼’ 한재석 “박솔미, 꼭 결혼해야 할 여자라 생각”

▶‘미스터 고’ 김용화 감독 “‘국가대표’ 성공 후 6개월간 고통”

▶ 남규리, FA시장 나올 듯…소속사와 5월 계약 만료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