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소망화장품은 지난 11일 한국SGS(국제 ISO 인증원)로부터 ISO 22716(국제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 22716은 2007년 11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화장품 산업의 우수제조관리기준(GMP)에 관해 제정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제조업체의 구조, 설비, 원료의 구입, 제조과정, 포장, 판매 등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제조의 전 과정에서 지켜야 할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안전 및 품질관리 규정이다.
소망화장품에 따르면 ISO 22716 인증이 소비자의 아름다움을 실현하기 위한 필수요건이라 인식하고, 2012년 8월부터 특별 추진부서(TFT)를 조직했다. 또한 컨설팅, 교육훈련, 시스템 설계, 문서화작업 등 화장품 GMP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지난해 말부터 국제적인 품질관리 기준에 부합되는 ISO-GMP 제조소 리모델링을 진행했으며 약 1년여의 노력 끝에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ISO 22716 은 미국, EU, 일본, ASEAN 등 전 세계 국가들이 화장품 품질 가이드라인으로 채택하면서 국가간의 무역장벽을 차단해주어 수출기업에는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되고 있으며, 소망화장품의 글로벌 뷰티시장에서의 경쟁력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소망화장품 제조본부 문승호 본부장은 “ISO 22716 인증은 국내 소비자들과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품과 브랜드의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늘 최고의 시설과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더 나은 품질을 위해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문 본부장은 "이번 ISO 22716 인증 역시 내실화 작업의 일환으로, 소비자와의 신뢰관계에서 첫 번째 요소인 품질 안정화를 위해 진행됐다"며 "곧이어 CGMP 인증을 준비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소망화장품은 한방브랜드 ‘다나한’,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RGII’, 감각적인 생활케어 브랜드 ‘꽃을든남자’, 뷰티&라이프스타일 샵 ‘Onl’ 등 국내 뷰티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뷰티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0년 KT&G의 계열사로 편입한 뒤 브랜드 리뉴얼, 복지제도 개선, 직원교육 강화 등 내실을 튼튼하게 다지기 위해 주력해왔다.
또한, 최근 창조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제조본부의 생산직 직원들에게 한 달여간 장기 유급휴가제도를 지원했다. 휴가가 자유롭지 않은 생산직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회사에 대한 자긍심과 충성심을 키워주기 위해 파격적으로 휴가를 결정하였으며, 이 외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식휴가 제도를 운영하여 직원들의 휴식과 재충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