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에뛰드하우스가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대학생 실무 참여형 인턴십 프로그램 에뛰드하우스 ‘뷰티즌 1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뛰드하우스의 뷰티즌은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6년 동안 총 400여명의 대학생이 함께한 인기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국내 뷰티 업계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K-Beauty 대표 브랜드답게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뷰티즌을 모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 연말 에뛰드하우스의 중국 공식 런칭에 앞서 지난 7월, 20여명의 중국 대학생을 모집해 티엔신탄이란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은 한국의 K-Beauty를 알리면서 중국 현지에 맞는 새로운 뷰티 문화를 창조해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국내 최초 메이크업 브랜드인 에뛰드하우스는 평소 에뛰드하우스 제품을 좋아하고 뷰티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화장품 업계 실무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매년 뷰티즌을 모집하고 있다”며 “화장품과 마케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대학생분들이 뷰티즌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K-Beauty의 선도주자 에뛰드하우스와 함께 미래 대한민국 뷰티 업계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뛰드하우스의 뷰티즌은 화장품을 사랑하고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재학중인 내ㆍ외국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이번 12기에는 약 40여명의 대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부문은 에뛰드하우스의 메이크업과 뷰티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고 각종 마케팅 활동을 제안, 참여하는 ‘뷰티 트렌드 리더팀’, 뷰티 관련 컨텐츠를 디자인하는 ‘디자인팀’, 메이크업과 에뛰드하우스 제품 관련 영상을 제작할 ‘영상팀’,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으로서 한국의 뷰티 문화를 널리 전파할 ‘글로벌팀’이 있다.
지원방법은 에뛰드하우스의 홈페이지(http://www.etude.co.kr)에서 회원가입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1차 합격자는 8월 29일 발표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