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 코스메틱, BMT와 공동연구 및 업무협력 협약식 진행

고운세상 코스메틱, BMT와 공동연구 및 업무협력 협약식 진행

기사승인 2013-08-13 10:05:01

[쿠키 생활] 고운세상 코스메틱 코스메슈티컬 대표 브랜드 고운세상 닥터지는 ‘BMT’와 함께 지난 7일 RNA 간섭기술을 기반으로 난치성 피부 질환 치료제 개발 위한 ‘공동연구 및 업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국내 유일의 전달체가 필요 없는 RNA 간섭 기술을 보유한 BMT와 화장품 신소재 개발을 위한 지속적 연구 개발과 업무 협력관계를 모색할 예정이다.

‘RNA 간섭 기술’은 이중나선 RNA를 세포 내에 도입해 원하는 유전자의 발현만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기술로, 향후 공동 연구를 통해 트러블 흉터 재생 제품과 미백 기능 제품의 신소재를 개발하여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 브랜드에 접목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BMT의 핵심기술인 ‘cp-lasi RNA’ 사용해 난치성 피부 질환 억제소재 개발 ▲ 흉터 유발하는 유전자 발현 억제하는 트러블 흉터 예방 소재 개발 ▲ 멜라닌 생성 유발 유전자 발현 억제하는 미백 기능 소재 개발 등 이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안건영 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사의 핵심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보다 전문적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개발에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되는 화장품 신소재와 화장품 을 임상 협력 기관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검증을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제품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