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바이오 우수인재 발굴·지원…‘BIO JOB FAIR’

제약 바이오 우수인재 발굴·지원…‘BIO JOB FAIR’

기사승인 2013-09-04 15:40:01
[쿠키 건강] 제약 바이오 우수인재를 발굴·지원하는 ‘BIO JOB FAIR’가 오는 9월11일, 12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국제 행사인 ‘바이오코리아 2013’(BIO KOREA 2013 International Covention)의 부대행사로 9월 11~12일 양일간 바이오산업 우수 채용기업과 구직자간 채용면접의 장인 ‘바이오 잡페어 2013’(BIO JOB FAIR 201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잡페어는 대웅제약, 일동제약 등 국내 보건의료 및 바이오산업 분야의 40여개 우수기업이 직접 채용면접 등 현장에서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며, 100여개의 업체가 온라인 채용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제약·의료기기·식품·화장품 등 산업별 우수 기업에서 인사담당자들이 ‘기업 채용설명회’를 열어 구직자들에게 업체별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기업과 구직자간 현장면접 등 1:1채용인터뷰, 취업컨설팅,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및 창업정보를 제공할 뿐아니라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인적성,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와 박영숙 유엔미래포럼대표가 명사로 초청되어 각각 ‘통섭적 인생의 권유’, ‘미래사회 메가트렌드와 미래 일자리’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잡페어를 총괄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성규 연구원은 “작년 처음 개최한 잡페어가 기대 이상의 결과를 내면서 올해에도 잡페어에 대한 기대가 높다. 사실 바이오나 생명공학분야 기업의 경우는 아직 기업인지도가 낮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가 어려웠는데 지난 잡페어에서 우수한 인재가 대거 참여해 바이오 산업 인재 채용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며 “기업과 미래 인재들이 함께 힘을 모아 대한민국이 제약?바이오 분야 세계최고 강국으로 성장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BIO JOB FAIR 2013은 바이오 및 생명공학, 상경계열 등 관련 전공자 및 구직자, 구인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 및 구인업체들은 참가신청서를 바이오잡페어 홈페이지(http://biojobfair.jobkorea.co.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거나 BIO JOB FAIR 사무국(02-2189-1342)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kioo@kukimedia.co.kr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