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협회·서울시교육청, 핸드볼 저변 확대 위한 MOU 체결

핸드볼협회·서울시교육청, 핸드볼 저변 확대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13-10-04 16:06:03
[쿠키 스포츠] 대한핸드볼협회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5일 서울대학교에서 학교체육 활성화 및 핸드볼 종목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학생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스포츠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과 핸드볼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한 학교스포츠클럽 핸드볼 리그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또한 업무 협약식 이후 2013년 서울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핸드볼리그 본선대회 결승전도 열려 협약식의 의미가 더 클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서울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대한핸드볼협회는 한국핸드볼발전재단의 기금 후원을 통해 지난 2011년도부터 학교스포츠클럽 핸드볼 리그 참가팀에게 핸드볼 골대 및 용품 등 약 3억원 이상의 예산을 지원해오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학교스포츠클럽 핸드볼 주말리그는 참가팀의 유니폼 및 대회 운영비 등 약 1억원 상당을 생활체육전국핸드볼연합회가 후원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체육 활성화 기금’을 조성하여 핸드볼에 소질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공부와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선진형 협업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향후 체육단체 및 유관기관의 관심과 지원을 촉발하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정규 대한핸드볼협회 회장직무대행은 “앞으로 일선 학교에서 핸드볼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서울시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은 건강하고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핸드볼 종목 저변확대에 기여함은 물론 우수선수 발굴과 함께 공부하며 운동하는 선진 학교체육 문화 조성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같은 서울시교육청과의 모범적인 사례를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태현 기자 taehyun@kmib.co.kr
김태현 기자
taehyun@kmib.co.kr
김태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