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연말 회식 후 짧은 밤, 어김없이 다가오는 출근시간에 직장인들을 속상하게 하는 주범은 다름 아닌 ‘숙취’다. 광동제약이 연말 잦은 모임과 회식으로 숙취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직장인 숙취해소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광동제약 직장인 숙취해소 프로젝트는 광동제약 홈페이지에 숙취를 주제로 한 글을 올린 신청자 중 총 700명의 직장인에게 광동 힘찬하루헛개차와 숙취해소음료인 광동 헛개파워로 구성된 숙취해소키트를 회사로 보내주는 이벤트다.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는 2500여 건의 사연이 등록되는 등 열기가 뜨겁다. 광동제약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신청자들의 사연 또한 흥미롭다.
‘선배님들께 헛개파워 쏘고 사랑 받고 싶다’는 풋풋한 신입사원, ‘사무실 막내인 동생을 응원하고 싶다’는 속 깊은 누나, ‘하나밖에 없는 노처녀 처제를 지켜주기 위해 신청한다’는 자상한 형부 등 다양한 사연이 올라왔다. 또한 “회식 다음날 직원 20명 중 15명 결근사태가 벌어진 우리 회사를 구해달라”는 호소형, “광동 숙취해소키트를 받으면 우리 직원들 모두 웃는 얼굴로 손님을 대할 수 있을 것 같다” 는 애교형 사연까지 직장인의 애환이 묻어나는 사연들도 다양하게 올라오고 있다.
광동제약 직장인 숙취해소 프로젝트는 지난 11월 20일 1차 당첨자를 발표했고, 12월31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광동제약 홈페이지(www.ekdp.com)에 숙취로 인해 벌어진 직장 내 에피소드나 가족, 친구의 숙취를 해소시켜줄 응원 글을 올리면 된다.
또한 숙취해소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증샷 2차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무실 동료들과 함께 숙취해소키트를 나누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찍어 헛개차 페이스북이나 광동제약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백화점상품권(5만원권)을 지급한다. 직장인 숙취해소 인증샷 이벤트는 내년 1월 26일까지이며 당첨자는 내년 1월 31일에 발표한다.
한편, 광동제약은 연말연시 ‘직장인 숙취해소 프로젝트’와 함께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총 30명에게 2700만원 상당의 대리운전비를 지원하는 병뚜껑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