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소진공이사장, 공주 산성시장 찾아 상인들 목소리 청취

박성효 소진공이사장, 공주 산성시장 찾아 상인들 목소리 청취

소비위축 등으로 전통시장 어려움 겪어… 정책지원·위기 극복 방안 모색

기사승인 2024-11-27 19:40:03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27일 전통시장인 공주 산성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이 27일 오후 전통시장인 공주 산성시장을 방문해 민생 현장을 둘러보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이사장의 이번 산성시장 방문은 고물가, 고금리,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현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의 목소리를 통해 정책지원과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산성시장의 한 상인은 "다양한 축제와 전통시장 정비대책을 통해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히고 "앞으로 관광객과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장 환경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정책 지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27일 공주 산성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고 있다. 소진공

산성시장 상인들은 지역의 전통과 특색을 살린 스토리텔링과 차별화된 지역의 문화 콘텐츠를 결합해 지역 상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박성효 이사장은 "공주 산성시장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브랜드 개발을 통해 매력적인 지역 상권으로 거듭났다"면서 "공단도 이러한 노력에 발맞춰 공주 산성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