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용품 아울렛 열린다… K-PET FAIR 2014 개최

애완동물용품 아울렛 열린다… K-PET FAIR 2014 개최

기사승인 2014-01-20 17:25:00


[쿠키 문화] 지난해 11월 고양 KINTEX에서 '2013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가 성료했다.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반려동물 사료, 간식부터 반려동물 서비스까지 다양한 품목들을 선보인 자리였다. 박람회 참석자 중 절반 이상이 다음에도 다시 참관할 의사를 밝힐 정도로 박람회로서의 가능성과 입지를 확인하기도 했다.

올해도 케이펫페어가 개최된다. 이번에는 '2014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 프리미엄 펫 아울렛(이하 케이펫페어)'라는 이름으로 상반기, 하반기 두번 열릴 예정. 사단법인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데일리펫, 애견신문, 애니멀매거진, 월간GZ, 펫러브, 펫저널이 후원한다. 4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SETEC에서 진행될 상반기 케이펫페어는 한층 더 넓어진 전시공간에서 프리미엄 펫 아울렛 콘셉트로 펼쳐진다.

전시분야는 사료·간식, 용품·액세서리, 설비·장비, 서비스, 동물 등 총 5개로 구분된다. ▲사료·간식 분야는 브랜드·기능성 사료, 브랜드·수제 간식 등 ▲용품·액세서리 분야는 패션·미용 용품, 의료보조용품 등 ▲설비·장비 분야는 설비기기, 의료기기 등 ▲서비스 분야는 반려동물 병원, 호텔, 장례 서비스 등 ▲동물분야는 파충류, 관상어, 관상조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전시 사무국 측은 행사를 3개월 앞둔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다. 프리미엄 펫 아울렛이라는 부제와 어울리도록 메이저 급 기업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펫 용품 제조사, 유통사 및 관련 서비스 기업에도 참가의 기회를 열어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 그의 일환으로 부스 참가비를 파격 할인하고, 다양한 혜택을 적용해주고 있다.

또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해 고객과 기업 간의 효과적인 정보 공유를 노리고 있다. 신제품 정보 등 관련 내용을 담은 뉴스레터를 온라인에 배포하고,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 참가기업명이 새겨진 문자 할인권을 전송해 참가 기업을 홍보하며, 전시 앱 '캔고루' 사용자에게 박람회 홍보와 할인권을 제공해 박람회를 효과적으로 소개한다.

이외 참가신청부터 박람회 준비 및 홍보서비스까지 한번에 처리하는 원스탑 박람회 토탈 솔루션, 박람회 세미나 홍보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관계자는 "단순히 행사 개최를 위한 준비가 아닌 제품 체험단, 온라인 홍보단 등을 운영해 참가기업의 박람회 참가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