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자금 햇살론으로 직장인신용대출 이자 4분의1까지 대폭 줄인다

정부정책자금 햇살론으로 직장인신용대출 이자 4분의1까지 대폭 줄인다

기사승인 2014-03-21 15:18:00


[쿠키 생활]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민대출에는 무엇이 있을까.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햇살론 등은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이다. 그중에서 햇살론은 바꿔드림론처럼 기존 고금리의 대환대출이 가능하면서도 새희망홀씨처럼 신규 생계자금의 지원이 가능해서 인기가 많은 서민대출상품이다.

햇살론은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3000만~4000만원의 신용등급 6등급이하인 서민을 대상으로 한 정부정책자금이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3개월 이상 재직하면 가능하고, 대부업, 캐피탈, 카드론, 저축은행 등 20%이상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3개월 이상 사용 중인 경우에는 최대 3000만원까지 저금리로 대환대출도 가능한 서민지원 금융상품이다.

하지만 시중 햇살론 취급은행들은 자체적인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으로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아 서민지원금융의 본래 취지를 못 살리고 있다는 비판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또한 햇살론 승인이 가능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을 찾아서 신청을 한다하더라도 지점이 멀어서 실제 직장인들이나 바쁜 일과를 사는 사람들이 시간을 내어 방문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실제 울산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모씨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캐피탈과 대부업체에서 직장인 신용대출을 몇 번 받아 총 1800만원을 사용 중이다. 하지만 기존 대출의 평균금리는 무려 37%로 높은 이자 때문에 불어나는 월 상환금을 감당하기 힘들어 서민대출을 알아보다가 직장근처 은행에 햇살론을 신청했다. 하지만 각종 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했지만 신용등급이 안 좋고 고금리부채가 많다는 이유로 햇살론 대환대출이 힘들다고 통보를 받았다.

마침 비슷한 상황에서 햇살론을 받은 동료의 추천을 받은 김모씨는 다시 햇살론 신청하였다. 서류를 지참해서 금융사를 방문할 필요 없이 전화통화로 간단한 SMS 본인확인 후 생계자금 1000만원과 기존 고금리대출 전액 대환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진행과정에서 김모씨는 울산에서 서울까지 방문하지 않고도 출장방문자서 서비스를 신청하여 점심시간에 회사휴게실에서 햇살론 서류를 작성, 햇살론 신청 후 4일 만에 생계자금 1000만원포함 총 2800만원을 최종 승인받았다. 햇살론을 통해서 기존 고금리대출을 모두 정리하여 이자를 대폭 낮추어 생활에 한층 여유가 생겼다고 한다.

위의 햇살론 승인사례는 우리금융저축은행에서 햇살론을 통해 마침내 기존 고금리 신용대출을 대환한 울산의 김모씨의 실제 사례이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은 기존에 햇살론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사항 들을 극복한 서비스들을 실시하고 있어 햇살론을 필요로 하는 신청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의 햇살론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즉시 가능여부를 알 수 있는 무서류 조회서비스. 부산, 광주,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 등 전국 모든 지역을 찿아가는 방문자서서비스 등 빠르고 정확한 선진금융시스템과 고객감동서비스를 결합하여 직장인들 사이에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이라는 정보가
빠른 속도로 퍼져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금융저축은행처럼 서민을 배려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높은 승인률을 갖춘 취급은행들이 더 많아져서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이 본래 상품의 취지인 서민을 위한 금융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우리금융저축은행 햇살론 문의는 정식판매법인 ‘우리파이낸스’ 홈페이지(http://woori-finance.com/) 대표번호 1544-8461(모바일 클릭 시 바로연결)으로 문의하면 가능하다.

우리금융저축은행 햇살론 승인사례보기(http://cafe.naver.com/mrs1004/13842)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