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홈쿠첸, 코웨이와 멘토링 사업 협약

리홈쿠첸, 코웨이와 멘토링 사업 협약

기사승인 2014-04-09 16:05:00

[쿠키 생활] 생활가전 전문기업 ㈜리홈쿠첸(대표 이대희, www.lihom-cuchen.co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제도(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 획득을 위해 코웨이와 멘토링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CCM은 소비자 중심경영 제도로, 제품 기획ㆍ생산ㆍ물류ㆍ서비스 등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기업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도록 상품 및 서비스를 발전시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인증 기업을 이용함으로써 효용이 증대된다.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진다.

해당 협약을 통해 리홈쿠첸은 2014년 상반기를 거쳐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하는 의무교육을 이수하고 소비자 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하게 되며 CCM인증 우수기업인 코웨이의 CCM 인증 획득에 필요한 노하우 및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인증 심사는 2014년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성주 리홈쿠첸 이사는 “점차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는 시장 환경에서 CCM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지침을 확립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기회”라며 “인증 절차를 성실히 수행해 소비자의 권익을 증대시키는 경영 문화를 확립할 것”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