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용품 브랜드, 서로 손잡고 이벤트 진행… ‘윈윈전략’ 효과 있네

가전용품 브랜드, 서로 손잡고 이벤트 진행… ‘윈윈전략’ 효과 있네

기사승인 2014-04-14 15:16:01

[쿠키 생활] 소비자들과 이벤트를 통해 더욱 친근해지고자 하는 주방 용품 브랜드가 늘고 있다.

과거 주방용품 브랜드들은 주 소비층인 30~50대 여성을 중심으로 제품 체험 이벤트 및 제품 교환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마스터쉐프 코리아’, ‘정재형의 프랑스 가정식’, ‘제이미 올리버의 15분 레시피’ 등 다양한 요리관련 TV프로그램이 늘어나면서 연령ㆍ성별을 불문하고 셀프 쿠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에 따라 주방용품 브랜드에서는 타깃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를 위한 활동을 늘리고 있으며 소비자 층이 겹치는 브랜드들과 경쟁적으로 코 프로모션(Co-promotion)을 펼치고 있다.

◇베른데스, 102명 대상 경품 증정

독일 주방용품 브랜드 베른데스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오픈을 기념해 영국 대표 쉐프인 제이미올리버가 론칭한 주방조리도구를 경품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베른데스 공식 블로그(www.blog.naver.com/berndes)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베른데스 대표 제품이자 독일에서 국민 프라이팬으로 불리는 ‘보난자’ 라인의 우리말 뜻을 맞추고 자신의 개인 블로그에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블로거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20만원 상당의 베른데스 프라이팬을 100명에게는 2만 5천원 상당의 제이미 올리버 사과 심지제거기를 선물로 제공한다.

◇르크루제, 체리블러썸 이벤트 진행

프랑스 쿡웨어 브랜드 르크루제는 자사 핑크 테이블웨어 라인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록시땅과 함께 체리블러썸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록시땅 제품 5만원 이상 구매시 르크루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록시땅 매장에서 스크래치 이벤트에 당첨되면 르크루제 제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 또 르크루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록시땅 ‘베스트 헤어 & 스킨케어 6종’ 샘플 쿠폰을 제공한다. 르크루제 제품 2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록시땅 체리 블라썸 핸드크림을 선물로 주는 등 4월 한달 동안 전국 49개 백화점에서 함게 진행한다.

베른데스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소비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서 충분한 인지도를 지닌 친근한 브랜드들과 코 프로모션(Co-Promotion)을 진행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과 호흡하는 이벤트와 활동을 통해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하는 활동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