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2014년 아이클레보 라이트’ 출시

유진로봇, ‘2014년 아이클레보 라이트’ 출시

기사승인 2014-04-28 10:40:01

[쿠키 생활]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이 28일 실속형 청소로봇 ‘2014년형 아이클레보 라이트(모델명: YCR-M06-L1, L2)’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클레보 라이트’는 품질뿐만 아니라 가격, 디자인까지 고려하는 기존 자사 로봇 청소기 평균가의 30%이상 저렴한 20만원 대에 선보인다.

집안 구조와 환경에 따라 청소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청소모드는 저렴한 가격 못지않게 ‘아이클레보 라이트’의 가장 큰 강점이다. 가구를 복잡하게 배치하는 한국 집안구조를 고려해 기존 자사 로봇청소기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FSA(Field Awareness System) 최신 청소 방식 기술을 도입했고 거리측정과 센서를 통해 청소할 공간을 미리 확인해 좁고 복잡하거나 넓은 공간에서도 구석구석 꼼꼼한 청소를 도와준다.

문턱모드도 바닥밀착형으로 설계해 동급 제품 중 최대치인 18㎜의 문턱 등반 기능과 함께 집안 환경에 따라 ‘맥스모드’와 ‘스탠다드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 취향에 따라서도 실버족, 싱글족, 워킹망, 육아맘 등 청소모드를 선택해 작동할 수 있는 ‘5가지 서큘러 청소모드’를 도입했고 물걸레 기능 향상을 위해서는 국내 클리너 제품 회사인 ‘캐치맙’과 제휴해 아이클레보 라이트 전용 캐치맙을 장착, 기존 자세제품 대비 물걸레 성능을 3배 이상 향상 시켰다.

또한 아이클레보 라이트는 지난 2012년 유진로봇이 IEC국제 표준 흡입력 테스트 환경 기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3단 블레이드’, ‘분당 800회 이상 회전하는 나선형 브러쉬’, ‘이중 회오리방식’ 기능을 그대로 탑재하고 특정 구역을 집중적으로 청소해 주는 ‘스팟 청소모드’, 에너지 효율을 위해1회 충전으로 최대 120분 이상 사용 가능한 ‘친환경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했다.

이호진 유진로봇 이사는 “이번에 출시된 ‘아이클레보 라이트’는 기존 제품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조작편의가 간편해진 기능,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차별화 시킨 제품”며 “특히 집의 구조와 환경,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청소모드를 선택해 작동할 수 있는 맞춤형 청소기능으로 국민 로봇청소기로서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