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도미니크 오 신임 대표 선임

필립스, 도미니크 오 신임 대표 선임

기사승인 2014-05-01 13:42:01

[쿠키 생활] 헬스 앤 웰빙 브랜드 ㈜필립스전자가 신임 대표로 도미니크 오 헬스케어 사업 부문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9월 헬스케어 사업 부문장에 임명된 오 대표는 필립스전자의 대표 직무와 기존 헬스케어 사업 부문장 직무를 겸직하게 된다.



프랑스 국적의 도미니크 오 대표는 1991년 프랑스 국립 우주 연구센터 CNES(French Space Agency)에 연구 개발 엔지니어로 입사한 이래 1994년 프랑스의 방산전자 시스템 기업 탈레스, 1997년 톰슨 멀티미디어 등 유수 프랑스 기업에서 세일즈 및 비즈니스 부문 경력을 쌓아 왔다. 이후 2006년부터 LG전자의 MC 사업부문에서 유럽지역 휴대폰 마케팅과 국내 상품기획 부문을 담당했으며 2011년부터 2012년까지는 애플코리아 사장으로 재직했다.



필립스 측은 오 대표가 B2B 및 B2C 시장 전반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조명,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사업 부문간 협업과 시너지를 효과적으로 창출, 한국 시장에서 필립스의 전반적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하르짓 길 필립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경영자는 “필립스는 1891년 설립된 이래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헬스 앤 웰빙 부문의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20년 이상 다국적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온 오 대표는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역량 향상에 힘을 싣고 한국 시장에서의 이노베이션을 주도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할 적임자”라 강조했다.

한편 김태영 전(前) 필립스전자 대표는 필립스의 아시아 태평양 전략 사업을 맡게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