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제품문제발생 예측 서비스 실시

한국후지제록스, 제품문제발생 예측 서비스 실시

기사승인 2014-05-08 15:23:01

[쿠키 생활] 한국후지제록스가 디지털 인쇄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고객을 찾아 사전 점검해주는 ‘프로덕션 리모트 서비스(Production Remote Services)’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의 목적은 한국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사용하는 기기의 정지시간을 줄이고 가동률을 높여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것이다. 실제로 포토북, 출판 등 다품종 소량생산을 주로 하는 디지털 인쇄 시장의 경우 갑작스런 기기 고장은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지만 사전 예측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상황을 예방할 수 있다.

‘프로덕션 리모트 서비스’에 연결된 한국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들은 주기적으로 장비의 상태 정보 및 로그 등을 원격 서버로 전송한다. 이를 바탕으로 후지제록스의 ‘리모트 서포트 센터(Remote Support Center)’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기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에 대한 권장 해결 방법을 담당 엔지니어에게 알리고 사전에 고객을 방문해 점검할 수 있게 해준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기업용 복합기를 대상으로 제공하던 사전 서비스의 범위를 전문 인쇄 시장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디지털 인쇄 시장은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성장하고 있고 디지털 인쇄 물량 또한 크게 늘고 있는 만큼, 제품 판매 이후의 서비스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 사업 성장 지원 및 서비스 활동 강화를 위해 ‘프로덕션 리모트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