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코펜하겐, 페인팅 명장 초청해 클래스 개최

로얄코펜하겐, 페인팅 명장 초청해 클래스 개최

기사승인 2014-05-16 16:58:00

[쿠키 생활]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이 16일 충무로 신세계백화점 본점 9층 이벤트홀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 전시 ‘아트 오브 핸즈’에서 로얄 코펜하겐의 페인팅 명장 메테 스코센을 초청, 소비자 대상 페인팅 클래스를 열었다.

메테 스코센은 24년간 로얄 코펜하겐을 상징하는 블루 플루티드 라인을 그려온 페인팅 명장이다. 또한 그는 로얄 코펜하겐이 설립된 1775년 이래로 오늘날까지 지속해 온 전통 핸드페인팅 공정을 계승하고 있는 대표적인 장인들 중 한 명이다.

메테 스코센은 로얄 코펜하겐의 베스트셀러 라인인 ‘메가’의 핸드페인팅 제작 과정을 시연하고 소비자들이 초벌구이를 마친 접시에 직접 붓으로 메가 문양을 그려볼 수 있도록 도왔다. 소비자들이 손수 그려 완성한 접시는 로얄 코펜하겐 공장에서 구워 완제품으로 만든 뒤 추후 특별한 전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로얄 코펜하겐 페인팅 클래스’ 이외에도 다채로운 소비자 체험 행사가 전시 기간 동안 개최된다. 옌스 옌센 덴마크 셰프와 덴마크 대표 음식인 오픈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는 ‘데니쉬 쿠킹 클래스’, 명현지 한식요리연구가와 함께 하는 ‘한식 테이블 스타일링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전시회는 오는 2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9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전시장을 방문하면 로얄 코펜하겐의 핸드페인팅 제작 공정을 살펴볼 수 있는 장인의 작업실, 손맛을 표현한 다양한 영상, 그리고 오래전에 생산돼 현재는 쉽게 보기 힘든 로얄 코펜하겐의 앤틱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