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스포츠] 박지성 자선경기 참가선수 명단이 발표됐다.
JS파운데이션(이사장 박지성)은 카카오가 후원하는 ‘아시안 드림컵 2014 인도네시아’의 참가선수 명단을 20일 발표했다. 박지성 팀과 인도네시아 올스타팀의 대결로 이뤄지는 이번 경기는 다음달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글로라 붕카르노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박지성 팀에는 잔루카 잠브로타, 남태희(레크위야), 이정수(알 사드), 석현준(알 아흘리) 등 해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과 정대세(수원삼성), 박용호(ATM FA), 김상식, 황진성이 포함됐다. 이 외에 이시다(교토 상가)와 황보원(광저우 헝다), 위다바오(다롄)도 참여한다. JS파운데이션 측은 이번에 발표된 명단 외에도 현재 해외 유명 선수들과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 중 눈에 띄는 선수는 단연 잠브로타다. 잠브로타는 스페인 명문 FC바르셀로나와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AC밀란 등에서 측면 수비수로 활약했다. 이탈리아 A대표팀(1999~2010년)에서도 98경기를 소화하며 이탈리아 빗장 수비의 핵을 이뤘다.
박지성은 동아시아 축구환경 개선과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2011년 베트남 대회를 시작으로 태국과 중국을 거쳐 올해로 4번째 아시아 지역에서 자선경기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년간 태국, 중국에서 아시안 드림컵을 함께 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출연진도 경기에 나설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동필 기자 mymedia0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