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대식 개최

라이나생명,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14-05-20 15:57:01

[쿠키 경제] 라이나생명은 20일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권장하고 건강한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은 자발적으로 참가 의사를 밝힌 라이나생명 임직원 봉사자 약 300여 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에 소그룹 형태로 소속돼 활동하게 된다.

라이나생명의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은 총 7개로 가족사랑 치과봉사, 행복가득 배달봉사, 꿈빛학교 봉사, 사랑잇는 전화봉사, 지역사회 봉사, 자발적 봉사, 재능기부 봉사로 구성돼 있다. 이 중에서 ‘재능기부 봉사‘는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출범을 계기로 새롭게 도입된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의 개인 재능과 역량을 봉사활동과 연계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나생명은 임직원 봉사단원들을 위해 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별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공헌(CSR)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 상위 5명에게는 전세계 시그나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외 사회공헌활동(CSR Trip) 기회를 제공하고, 상위 10명에게는 연말 시상식에서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봉사단원들의 다짐보드 작성을 시작으로 봉사단 대표자 2인의 선서문 낭독과 임명카드 수여식을 포함해 봉사단원들의 사진이 수록된 영상이 소개됐다.

발대식에 참가한 봉사단원 정진희 대리는 “임명카드를 수여받고 나니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원으로서의 자부심이 더욱 커졌다”며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작은 도움의 손길이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